기사 메일전송
충주시립우륵국악단, 6일 단양 첫 공연 - - `중원의 소리 봄을 그리다´로 순회공연 막 올라 -
  • 기사등록 2016-04-03 22:58:25
기사수정

충주시립우륵국악단, 6일 단양 첫 공연

- `중원의 소리 봄을 그리다´로 순회공연 막 올라 -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주시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국악공연이 6일 오후3시 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첫 공연을 펼친다.

 

▲ 충주시립우륵국악단  6일단양첫공연

 

`중원의 소리 봄을 그리다´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날 공연은 도내 계층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조원행 상임지휘자의 멋진 지휘와 함께 `성주굿을 위한 국악관현악´을 조갑용의 소리로 시작을 알린다.

 

이어 대금 협주곡 `비류´(협연 조광호 단원)와 우리고유의 음악적 기법으로 만들어진 국악가요인 `쑥대머리´(춘향의 옥중가), 관현악 반주에 맞춘 `제비노정기´를 천주미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아울러, 뮤지컬 배우 이연경의 Think of me, 맘마미아, 아름다운 나라 등 대중적인 노래가 관람객과의 공감을 이끈다.

 

공연의 백미는 국악계의 아이돌로 문화예술 방송계에서 주옥같은 목소리를 내는 우리시대의 진정한 광대 국악인 남상일이 `사철가´`쌍화점´으로 관람객들과 호흡한다.

 

사물놀이 신모듬(이재훈 등 4)이 국악관현악과 어울러져 꽹과리, 장구, , 징과 물아일체의 신명나는 한마당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정우 문화예술과장은 지역, 계층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악으로 소통하는 자리에 단양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제 및 복제금지) 최 원석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03 22:58: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