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사이버 식물병원 문 연다 - 식물이 아파 보이나요?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 기사등록 2016-03-21 10:31:31
기사수정

청주시 사이버 식물병원 문 연다

_?XML_:NAMESPACE PREFIX = "O" /> 

식물이 아파 보이나요?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고황기)는 최근 기후 변화와 수입 농산물 증가에 따른 돌발.외래 병해충 피해가 늘어나는 가운데 병해충 신속진단과 조기 방제를 위한 `사이버 식물병원´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 청주시가 운영중인 식물병원

 

사이버 식물병원은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cheongju.go.kr/nongup)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시민 누구나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사이버 진단의뢰´게시판에 진단을 원하든 병든 작물의 사진과 병징을 작성하면 된다.

 

분야별 전문가들은 등록된 자료를 토대로 신속하게 진단하고 처방을 내려 작성자에게 홈페이지 답글 또는 전화로 결과를 알려준다.

 

과학 영농진단 차량은 작물 병해충 진단 장비, 토양시료 채취장비,토양수분 측정 장비, 토양 화학성 분석 장비, 기상 장비등 16종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

 

농업기술 관계자는 “365일 휴일 없는 사이버 상담이 이루어지게 돼 바쁜 영농철 농업기술텐터까지 방문할 필요가 없어졌다”며 새로운 병해충 정보와 상담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정희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21 10:31: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