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 시장, 영농현장 방문 농업인 격려 - 엽채류 농산물 우수관리 시범단지,천연 양조식초체조 농업인 격려
  • 기사등록 2016-03-18 17:17:11
기사수정

청주 시장, 영농현장 방문 농업인 격려

_?XML_:NAMESPACE PREFIX = "O" /> 

엽채류 농산물 우수관리 시범단지,천연 양조식초체조 농업인 격려

 

이승훈 청주시장은 지난 18일 농번기를 맞아 본격적인 영농현장 방문에 나섰다.

  

▲ `꿈꾸는 농장`을 방문중인 이승훈 청주 시장

 

이날 이사장은 내수읍 엽채류 농산물 우수관리 시범단지(회장 나기복)와 농업회사법인 장희(대표 장정수)를 방문해 현장 농업인들과 만나 사업 현황과 애로 사항에 귀 기울이고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이 방문한 시범단지 대표농장 꿈꾸는 농원은 오이,파프리카,브로콜리 등을 주작목으로 2004년부터 한살림협동조합에 연중 출하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시범단지 내 꿈꾸는농원 외 3개 농가에 지난해 엽채류 등의 고품질 생산유통을 위한 저온저장고, 수확 후 관리시설 작업장 등을 지원했다.

 

농업회사법인 장희는 `오미자,구기자 및 산수유를 이용한 식초제조방법´등으로 3건의 특허를 등록했고 세종대왕어주,초정백리 현미식초 등을 제조해 로컬 푸드 직매장,직거래 장터에서 주로 판매하고 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지역농업인들이 성공적인 농업경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시정업무에 큰 힘을 얻었고 앞으로도 자주 영농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농업정책을 발굴해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최 정희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18 17:17: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