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월 소리나래 청소년오케스트라 두 번째 정기공연,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 음악회 성료
  • 기사등록 2015-11-09 16:05:52
기사수정

화성시 반월동 거주 청소년들로 구성된 `반월 소리나래 청소년오케스트라´ 두 번째 정기공연이 지난 7일 오후 2시 화성시 근로자 종합복지관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2015 반월동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 음악회´란 주제로 `이웃집토토로(Flute Ensemble)´를 비롯해 모두 일곱 개의 곡을 연주해 관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반월 소리나래 청소년오케스트라´는 김창석 지휘자와 김정열 단장을 주축으로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 발굴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음악 봉사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오케스트라를 만들어 새로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3월 창단됐다.


특히, 70여명의 단원들은 매주 토요일 한주도 거르지 않고 반월동사무소에 마련된 연습실에서 연습해 창단 일 년도 안 돼 지역 주민들에게 두 번째 정기공연을 선보였다.


김영섭 반월동장은 “같은 지역에 거주하며 청소년들이 연주를 통해 화합하고 조화를 이뤄가는 모습이 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에게도 전할 수 있어 좋은 마을 만들기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며 “매년 정기공연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오케스트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1-09 16:05: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