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소년원, 중학생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실시 - 우리의 꿈을 향한 디딤돌, 일일체험 그 현장속으로
  • 기사등록 2015-10-22 14:32:33
기사수정

법무부 대전소년원(원장 김현균)은 대전은어송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10. 21.(수)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현장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일일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일일체험 프로그램에는 소년보호교육기관과 보호직 공무원 소개를 시작으로, 도로교통 안전교육, 직업의 이해를 통한 나의 흥미와 적성 찾기, 직업의 어제와 오늘, 미래 사회의 유망한 직업과 나의 자격증(나의 미래 명함 만들기) 등 직업․진로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이어서 최근 아침방송 프로그램에도 나왔으며, 전북경찰청 청소년 CEO카페 바리스타로 일하고 있는 소년원 출신 학생을 초대해 자신의 아픈 과거와 대학진학이라는 꿈을 이뤄낸 가슴 뭉클한 사연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대전은어송중학교 이○○(남, 14세)학생은 “이번 일일체험을 통해 소년원이 청소년의 꿈을 돕는 곳이라는 것을 알았으며, 나의 꿈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대전소년원 김현균 원장은 “앞으로 폭넓은 진로 탐색활동의 일일체험 프로그램 기회제공과 필요시 법교육,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등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꿈에 한발 다가가도록 도울 것”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2 14:32: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