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 북경시 교육위원회, 세종시교육청 방문 - 내 달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앞두고 심도 있는 사전 협의
  • 기사등록 2015-10-17 09:45:22
기사수정

중국 북경시 교육위원회 관계자들이 16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했다.

 

▲ 중국 북경시 교육위원회 방문


이는 세종시교육청과 북경시교육위원회가 맺은 청소년 교류협력 추진사업의 하나로 다음 달 앞두고 있는 두 도시 간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관련 사전 협의 차원에서다.


리리후이(李丽晖) 북경시교육위원회 위원 등 5명의 방문단은 이날 오전 시교육청에서 당장의 청소년 예술교류 합동공연에 대한 협의에 이어, 향후 청소년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오후에는 국내 1호 과학예술영재학교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로 자리를 옮겨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창의적 미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시설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견학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내달 3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교육위원회 관계자와 교사 그리고 학생 등 40명으로 구성된 북경시 대표단이 세종시를 찾는다.


지난해 10월, 4박5일 간 관내 학생 29명과 인솔인원 11명 총 40명의 세종시 청소년 문화사절단이 문화예술 교류를 목적으로 북경시를 방문 데 대한 답방 형식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뮤지컬 발표회 관람 ▲관내 학교 탐방 ▲청소년 합동공연 등 대표단 방문 기간 동안 두 도시의 청소년들이 서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 예술교류 행사를 열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17 09:45: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