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주민 대상 스마트폰 활용 교육 운영 - (재)행복한에코폰 기증 도서 활용, 고령자 정보격차 해소 기대
  • 기사등록 2015-10-15 09:38:01
기사수정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세종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총4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한다.

 

왼쪽부터 ()행복한에코폰 상임이사(서동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최길성)이 기증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령자 등의 스마트폰 사용 증가에 따른 단말기 활용법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고령자들의 정보격차 해소가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우선적으로 귀농귀촌인 15명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주입식 위주의 스마트폰 교육이 아닌 (재)행복한에코폰 전문 강사가 이용자 보유 휴대폰 및 통신사에 맞춰 직접 지도하는 개인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의 기본 동작방법과 메신저, 사진, 동영상 촬영 등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최길성 센터장은“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과 함께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다양한 교육 진행 및 지역주민 간담회 개최 등 지역민과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지원하는 (재)행복한에코폰*으로부터 지난 10월 7일 기증받은 스마트폰 활용 도서 300권을 센터에 비치하여 지역민들이 언제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SK 행복나눔재단이 중고 휴대폰의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2013년에 설립한 사회적기업으로 에코폰 사업과 함께 자원 재활용 활성화, 정보격차 해소 교육, 일자리 제공 등의 사회공헌 활동 진행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15 09:38: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