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배워서 남주는 평생학습동아리 축제 - 10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남구청 주차장에서 작품전시, 체험, 공연, 먹거리 장터 열어
  • 기사등록 2015-10-13 06:23:19
기사수정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6일 구청 주차장에서 축제의 계절을 맞아 지역 내 학습동아리의 활동 결과를 알리는 강남구 평생학습동아리 축제「Going, Doing, Learning」을 갖는다고 13일 밝혔다.

 


`배움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을 주제로 하는 본 행사는 30개 학습동아리 300여 명의 회원들이 학습 참여를 통해 얻은 역량을 활용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가 어우러진 지역 축제인 제2회 강남구 평생학습동아리축제「Going, Doing, Learning」는 학습동아리의 ▶ 수묵화·한지그림·사진 전시 ▶ 난타·아코디언·k-pop댄스 등의 공연 ▶ 디퓨져·에코백 만들기, 압화공예, 전래놀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 학습을 통해 구성된 지역사회 실천 공동체의 모범 사례로 꼽히는 `강남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원우회가 먹거리 장터를 마련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풍성하게 북돋을 예정이다.


한편, 개막식에서는 주민의 평생학습 인식 제고와 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 학습동아리에 감사장 수여와 강남구의 대표 학습동아리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어린이책 시민연대 외 4개 학습동아리에게 2015 학습동아리 인증서를 수여한다.


앞으로 구는 학습동아리를 포함한 평생학습기관, 단체, 학교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평생학습축제로 확대 운영하여 모든 주민 누구나 함께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교육지원과 김효섭 과장은 “이번 제2회 강남구 평생학습동아리 축제「Going, Doing, Learning」개최가 `배워서 남주는 평생학습도시´ 강남의 위상을 높이고, 학습동아리 활동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을 높여 강남의 생활권 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남구 교육지원과(☎ 3423-5282~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13 06:23: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