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릉시청 새내기 공직자 친절행정 다짐으로 Good Start! - 2015년 새내기 공직자 CS교육
  • 기사등록 2015-10-09 09:37:01
기사수정

강릉시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시민 친절응대를 위한 CS기본교육과 바른 공직관 확립을 위해 소양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2일 임용한 신규직원 97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새내기 공직자 CS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자세인 공직자의 행정서비스 마인드 교육과, 민원응대의 행동적 스킬, 그리고 전화 응대 매뉴얼을 익혀 시민과의 전화 상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실전연습을 실시하였고 아울러 조직문화의 원할한 소통을 위해 직장예절 등 기본자세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날 김학철 부시장은 한 시간 동안 바람직한 국가관과 청렴한 공직생활, 그리고 23만 시민을 위해 봉사할 것과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계발해서 능력을 극대화하고, 성실과 열정을 가지고 시정에 임하되 소신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갑석 행정국장은 이번 신규임용자 97명은 역대 최대 인원을 한 번에 임용하였기에 향후 행정혁신을 주도하여 강릉을 책임질 중요한 인재임을 시는 인식하고 먼저 기본소양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신규임용자를 대상으로 업무 각 분야별 직무교육과 현장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공직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9 09:37: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