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부모교실 학부모들로부터 인기 - 학부모의 수요와 특성 반영한 맞춤형 개설·운영
  • 기사등록 2015-10-08 18:13:29
기사수정

자녀교육 역량제고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연중에 걸쳐 운영 중인 학부모교육이 세종시 학부모들로부터 인기다.

 


학부모의 수요와 특성 그리고 자녀발달단계 등을 반영한 맞춤형으로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단위학교별 학부모교실을 기본으로, 맞벌이 등으로 학교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과 인터넷 상 사이버 교실을 운영해 학부모들의 참여도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올해도 지난달 기준 학교와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45회 실시했으며, 참여 학부모는 모두 2315명에 이른다.


이달 만해도 지난 1일 도담고를 시작으로 31일 한솔초까지 관내 22개 학교 대상 학부모 연수가 준비됐으며, 845명의 학부모가 참여할 것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예상하고 있다.


새 학년을 즈음해 초·중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된 새내기 학부모교실은 인성·생활습관 지도 방법 등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으로 자녀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동시에 해소했으며, 가정의 교육기능 회복과 학교폭력예방교육 그리고 밥상머리교육 실천을 통한 가족단위 체험 캠프도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다문화·한 부모·조손 가정 등 취약계층 학부모교육도 교육청 내 관련부서와 연계해 다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한 강사진도 교육정책, 학습지도, 진로교육, 인성교육, 부모역할 등 영역별로 다양화해 수준 높은 교육을 뒷받침한다.


이재택 시교육청 학부모지원담당은 “그동안 실시해 온 학부모교육 만족도는 참여자의 95% 이상이 만족이상의 응답률을 보이고 있다.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가 지속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과 강사풀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8 18:13: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