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 강남 페스티벌에 빠져들다! - 10월 1일 ~ 3일 코엑스 일대 : 패션쇼와 패션마켓이 열리는`강남 패션페스티벌´
  • 기사등록 2015-09-23 07:11:31
기사수정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삼성동 영동대로 일대에서 `가을, 강남에 빠지다(Fall In Gangnam)´라는 슬로건 아래 `화합´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강남 페스티벌´은 강남의 대표적인 축제로 해마다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데 ▲ 패션 페스티벌 ▲ 국제평화마라톤대회 ▲ 한류페스티벌 ▲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 ▲ 강남 그랜드세일 ▲ 무역센터 국화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로 국내·외 관광객을 만족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 10. 1 ~ 10. 3 / 강남 패션페스티벌 :`패션을 즐겨라! Enjoy the Show´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열리는 `강남 패션페스티벌´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며 첫날에는 개막식과 더불어 60명의 구민모델, 전공학생, 일반인들로 구성된 패션 학생기획단의 `강남구민패션쇼´가 진행되고, 둘째 날은 1·2차 예선을 거친 신인 20팀의 `신진 디자이너 콘테스트´가 펼쳐진다.

 

마지막 날에는 인도·중국·미국의 톱 디자이너의 `국제패션쇼´ 와 국내 유명 디자이너 박윤수, 곽윤주의 `트렌드 패션쇼´가 준비돼 전 세계의 다양한 의상과 최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부대행사도 볼 수 있는데 오후 1시부터 8시 반까지 ▲ 미니패션쇼 ▲ 스타애장품 경매 ▲ 패셔니스타 선발 ▲ 강남 코스프레 페스티벌 어워드 등 크고 작은 소규모 행사는 물론 `패션마켓´과 `F&B 팝업스토어´가 열려 패션, 쇼핑, 먹거리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festival.gangna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10. 3 /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나눔으로 함께 달리자´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고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제13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가 오전 8시부터 영동대로 舊 한전부지 앞에서 펼쳐진다.

 

마라톤 동호인, 주한 미8군, 각국 주한외교관, 주재원 등을 포함한 구민 약 1만 5천여 명이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단축코스, 5km 건강 달리기로 나눠 참가한다.

영동대로를 출발해 양재천과 탄천, 한강변을 달려 다시 돌아오는 코스는 강남의 아름다운 생태하천을 감상하고 더불어 건강까지 지킬 수 있으며, 또한 신형 아반떼 자동차를 비롯한 푸짐한 경품의 행운과 K-POP 커버댄스 퍼포먼스, 건강 체험 부스 등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은 유니세프와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과 불우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쓰여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뜻깊은 대회가 될 것이다.

 

□ 10. 3 /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 :`명품음식 맛 보세요´
10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코엑스 앞 영동대로에서는 지난해 발 디딜 틈조차 없었던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가 올해도 이어지는데 한국외식업중앙회 강남구지회에서 추천한 강남 명품 음식 10종류를 3000원의 낮은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참여업체는 ▲ 그랜드인터컨티넨탈(스파게티) ▲ 노보텔앰배서더(수제핫도그) ▲ 리츠칼튼(수제버거) ▲ 배나무골(오리훈제) ▲ 부에노스아이레스(엠빠나다) ▲ 베이크하우스(빵,커피) ▲ 삼원가든(불고기) ▲ 에도긴(초밥) ▲ 일일향(탕수육) ▲ 강남고로케(고로케)이고

구는 명품 쉐프들의 음식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여 강남을 음식문화 특화지역으로 자리매김하고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불우이웃 돕기에 기부한다.

 

□ 10. 4 / 한류페스티벌 :`K-POP 가수와 함께 즐기자´
강남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한류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로 4일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영동대로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며 웅장한 규모로 진행돼 국내외 한류 팬과 관광객을 열광에 도가니로 몰아간다.

 

지난 2011년 `비´ 공연을 시작으로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동방신기, 샤이니, 인피니트, 걸스데이, JYJ 등 국내외 최정상급 한류스타들이 참여했고 올해도 슈퍼주니어-D&E(동해&은혁), 조미(슈퍼주니어-M ), 헨리(슈퍼주니어-M), EXO, 레드벨벳, 스페셜 MC 이특이 출연하여 축제의 가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10. 1 ~ 10. 15 : 강남 그랜드세일, 무역센터 국화페스티벌
한편 구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지역 내 주요 백화점, 호텔, 문화공연, 음식점 등에서 일부 품목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강남 그랜드세일´을 실시하는데, 10월 4일에는 `현대백화점´(본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대치점)과 `코엑스 아쿠아리움´, 가로수길 패션 편집 매장인 `찬스´, `모음´과 유명 화장품 업체인 `바닐라코´에서 당일 한정 최대 85%의 특별 할인행사도 갖는다.

 

강남 그랜드세일 참가업체의 기본정보,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동 주민센터와 강남관광정보센터에 비치된 쿠폰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홈페이지(gangnam.eventme.co.kr)에 접속해 모바일 쿠폰북을 사용할 수도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무역센터와 코엑스 일대에서 `무역센터 국화페스티벌´도 열려 국화꽃을 비롯한 다양한 품종의 생화, 플라워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풍성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은 매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코엑스 SM Town 광장과 G20 광장 일대에서 진행되며 총 13개의 맥주 업체와 3개의 음식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국제적인 축제로 성장하고 있는 `2015 강남 페스티벌´을 계기로 강남의 관광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23 07:11: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