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강유역환경청 가족과 함께하는 무료 생물다양성 탐사 참가자 모집
  • 기사등록 2025-04-03 09:42: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금강유역환경청(청장 송호석)은 금년도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4월 9일부터 4월 23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금강유역환경청]

이번 대회는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매년 5월 22일)΄을 기념해 생물다양성에 대해 쉽게 배우고 자연과 교감하며 즐길 수 있는 생태체험 기회를 넓히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가족 단위의 자율탐사 참여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전, 세종, 충남, 충북에 거주하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의 자녀가 있는 3인 이상의 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취약계층 가족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금강유역환경청 및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 사이트 주소에 접속하여 4월 23일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총 100가족을 추첨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가족은 각 팀별로 약 2개월 간(5. 1. ~ 6. 15.) 생태·경관보전지역인 소황사구(보령시) 또는 습지 보호지역인 두웅습지(태안군)를 선택하여 2가지의 탐사 미션을 자율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선정된 가족은 각 팀별로 약 2개월 간(5. 1. ~ 6. 15.) 생태·경관보전지역인 소황사구(보령시) 또는 습지 보호지역인 두웅습지(태안군)를 선택하여 2가지의 탐사 미션을 자율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사진-금강유역환경청]

미션의 세부 내용은 ①생물종 관찰·기록, ②참여 소감문 제출이며, 미션을 완수하는 가족에게는 15만 원 이내에서 체험비(숙박비, 식비 등)가 지원된다.

 

또한, 탐사지역에는 자연환경해설사를 배치하여 가족들이 안전하게 자연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도울 예정이다.


참가 가족들이 제출한 관찰 기록자료와 소감문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팀을 선발해 금강유역환경청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금강유역환경청에서는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하여 서식지 보전 및 멸종위기종 복원사업, 자연환경 보호지역 관리, 생태계교란생물 퇴치 사업, 생물다양성 조사 등을 실시하고, 자연환경의 가치와 생태환경의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호석 금강유역환경청장은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이하여 생물과 사람이 공존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대회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면서, ΄생물종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보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03 09:42: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