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소속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아이돌봄서비스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6월 7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돌봄 서비스가 가져온 다양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확산하고 더 많은 가정에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 내용으로는 ▲서비스 이용가정의 아이돌봄서비스로 인해 경험한 긍정적인 변화 ▲아이돌보미가 돌봄 활동을 통하여 제2의 인생을 시작한 사례 ▲종사자의 아이돌봄서비스 운영을 통해 필요성과 보람을 느낀 사례 등이다.
공모는 에세이 또는 편지 형태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접수된 수기는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와 다양한 소리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세종시 맞춤형 아이돌봄서비스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부담과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