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 검사기관 인증 시험 적합 판정 - "안전한 먹는물 책임진다"…올해부터 수질검사 업무 개시
  • 기사등록 2024-01-22 17:35:19
  • 기사수정 2024-01-22 17:47:3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이 국립환경과학원이 진행하는 먹는물 검사기관 인증 시험을 통과, 올해부터 먹는물 수질검사를 개시한다.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이 국립환경과학원이 진행하는 먹는물 검사기관 인증 시험을 통과, 올해부터 먹는물 수질검사를 개시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자료]

먹는물 검사기관 인증은 음용수 안전성 확보와 먹는물 수질 최적 관리를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12월 국립환경과학원의 인증 시험을 받았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의 미지시료 분석 시험과 연구원 현장 실험실·검사장비·시설 등 검사기관 운영 평가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획득했다.


또한 미국 환경자원협회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 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먹는물 수질검사에 대한 측정 및 분석 능력을 국제적으로도 입증했다.


이에 따라 보건환경연구원은 지하수, 먹는물 공동시설, 소규모 급수시설, 먹는샘물, 물놀이형 수경시설 등 먹는물과 관련한 모든 분야에서 공식적인 수질검사를 할 수 있게 됐다.


올해부터는 먹는물과 관련한 모든 분야에서 일반항목, 이온류, 금속류,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총 68종을 검사할 계획이다.


또한, 지하수 수질보전과 지속가능한 수자원 확보를 위해 ‘강수량 변화에 따른 지하수 수질 특성 조사’와 먹는물 음용률 향상과 신뢰성 제고를 위해 ‘공원 내에 설치되어 있는 공공 음용식수대 안전성 조사’ 등 연구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경용 원장은 “앞으로 먹는물에 대해 철저한 수질검사 및 실태조사를 실시해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2 17:35: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