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남부경찰서, 인권 보호 현장간담회 개최…"인권 보호 정책 점검・공유"
  • 기사등록 2023-08-31 15:39:2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남부경찰서장은 지난 29일 3층 회의실에서 세종경찰청 인권위원회 위원 7명, 세종경찰청 관계자 및 남부경찰서 청문감사인권관, 수사부서 직원 등 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남부경찰서가 인권위원회 위원 7명과 세종경찰청 관계자 및 남부경찰서 청문감사인권관, 수사부서 직원 등 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세종남부경찰서]

이날 간담회는 시민과 가까이에서 근무하고 있는 경찰서 현장 경찰관과 세종경찰청 인권위원회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으며, 세종 남부 경찰의 인권 보호 추진업무와 국가인권위원회 주요 진정 사례 등을 점검했고, 인권 감수성 향상과 인권 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수렴했다.


도이현 인권위원장은“경찰 치안 활동 중 인권은 중요한 부분인 만큼 시민의 인권 보호를 위해서 다양한 인권정책 추진을 요청하면서 인권위원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세종 남부경찰서장 김홍태 총경은 “인권위원회가 제시한 좋은 의견을 토대로 인권 보호를 위한 시책을 발굴하고 기본과 원칙 중심의 인권 친화적인 경찰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31 15:39: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