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척시,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 - 부서별 주1회 전통시장 이용 점심식사 및 장보기 추진
  • 기사등록 2015-06-30 12:42:09
기사수정

삼척시가 최근 메르스 사태로 침체된 지역 상 경기 회복을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삼척시는 침체된 지역 상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존 각 부서별로 월1회 실시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한 점심식사 및 장보기 행사를 요일을 지정해 주1회로 확대 실시하기로 했으며, 지역 내 공공기관을 비롯한 사회단체, 기업체 등의 참여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삼척시는 삼척중앙시장 및 도계전두시장 등 전통시장의 비가림시설 설치 및 보수, 화장실 신축, 주차장 정비 등 현대화 시설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시청 공무원들은 지난 설 명절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 8천여만 원을 구입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평소에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이용에 적극 참여하는 등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위민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재경삼척시민회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해 상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30 12:42: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