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일 나루초등학교에서 ‘2023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교육플랫폼,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온라인 교육, 가상 현실(VR), 로봇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에듀테크 업체 50여 개가 참여한다.
교육청에 따르면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코스웨어·학습플랫폼, 인공지능(AI) 교과교육, 인공지능(AI) 학습지원, 3D·가상현실(VR)·메타버스 교육, 소프트웨어(SW)·코딩·로봇 교육 등 체험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교와 다양한 민간 디지털 교육 관련 업체들이 디지털 교육에 대한 정보와 발전 방안을 공유하고 민간 디지털 교육 콘텐츠와 학교 교육과의 상생 방안 발굴 및 디지털 교육 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는 관람을 희망하는 교원 및 학부모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운영 시간은 20일 13시부터 18시까지이며, 행사장 입장은 17시까지 가능하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가 디지털 선도학교를 비롯한 세종시 모든 학교의 디지털 교육 전환의 초석이 될 것으로 본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세종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