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의 봄 관광사진 공모 입상작 전시 - 전남도, 29일부터 금상 김광석 씨 `낙안읍성 봄´ 등 29점
  • 기사등록 2015-06-28 12:46:01
기사수정

전라남도는 지난 5월 추진했던 `2015 전라남도 봄 관광사진 공모전´에서 금상을 차지한 김광석 씨의 `낙안읍성의 봄´을 포함한 총 29점의 입상작을 29일부터 7월 3일까지 도청 1층 윤선도홀에 전시한다.

 

▲ 봄 관광사진 공모 입상작 전시-낙안읍성의 봄

 

전라남도는 남도의 독특한 멋과 정취, 생동감이 넘치는 관광매력을 담은 우수한 관광사진을 발굴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해부터 계절별 관광사진을 공모하고 있다.

 

▲ 봄 관광사진 공모 입상작 전시-녹차밭의 봄

 

계절별 공모전을 통해 30점 이내를 선정,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에 대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25명의 입선자에게도 각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준다.

 

이번 `봄´ 관광사진 공모전에서는 새롭고 독특한 시각에서 관광자원을 담아낸 작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낙안읍성의 봄´은 낙안읍성을 신선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냈다.

 

▲ 봄 관광사진 공모 입상작 전시-봄날

 

또한 은상에 이광희 씨의 `화엄사 흑매(구례 화엄사)´, 이경신 씨의 `추억(구례 산동마을)´, 동상에 김재현 씨의 `녹차밭의 봄(보성 녹차밭)´과 김형섭 씨의 `봄날(완도 청산도)´ 등 전남의 관광자원을 풍부하고 독특한 시각으로 담아낸 총 29점이 입선했다.

 

 

입선 작품은 각종 도정 홍보물, 대중매체 광고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장, 축제장, 수도권 지역 등에 전시돼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을 홍보하게 된다.

 

심남식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관광사진 공모전은 사진을 통해 남도의 매력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 여름 휴가철에도 전남의 숨은 매력을 찾아 관광도 즐기고 사진 촬영을 통해 공모전에도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 관광사진 공모전 입상작품은 누리집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6~10일 나주 혁신도시의 한전KDN 1층 로비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편 전라남도 여름 관광사진 공모전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28일까지며, 자세한 응모 방법은 남도여행길잡이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28 12:46: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