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원생명 수박 출하 기념 홍보·판촉 행사 -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방서동)
  • 기사등록 2015-06-14 13:34:13
기사수정

청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 수박의 본격적인 출하가 시작되면서 청원생명 수박 출하를 기념하는 홍보·판촉 행사가 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방서동)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 청원생명 수박 홍보 및 판촉행사-단체

 

행사 첫날 진행된 개장식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인하여 청주시 농업정책국장, 지역 시·도의원, 농협시지부장, 오송농협조합장, 오송바이오작목회 수박 공동선별 출하농가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와 농협의 공동 마케팅으로 고품질 수박으로써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대형 유통매장에 납품되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청원생명 수박을 주산지인 청주에서 지역민들에게 시식과 할인행사를 통한 집중 홍보로 청원생명 수박의 명성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계기로 마련했다.

 

한편 청원생명 수박은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을 받아 안전성이 검증되었으며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비파괴선별기를 이용한 (공동)선별로 11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유지하는게 특징이다.

 

청주시 오송 지역 46ha에서 55농가가 재배하고 있으며 올해 1,500여톤 생산으로 20억여 원의 매출을 올려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 브랜드를 전국 TOP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고품질 청원생명 농산물 생산을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속 가능한 마케팅 추진으로 청원생명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14 13:34: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