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 시장, 찰스 헤이 주한 영국대사 접견 - 대전-영국 간 첨단과학, 투자, 기업유치, 교육 등 교류협력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5-06-09 22:39:47
기사수정

권선택 대전시장은 9일 대전을 방문한 찰스 헤이 주한 영국 대사의 예방을 받고 대전과 영국간의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찰스헤이 주한 영국대사 접견

 

권 시장은 찰스 헤이 대사의 대전방문 및 한국 근무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세계과학도시연합 회원도시 영국 로더램, 길포드 및 서레이연구소와 첨단과학 협력을 비롯해 상호 대학 간 학생교환 등 교류성과를 소개하며, 향후 협력 사업이 더욱 성공할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 찰스헤이 주한 영국대사 접견

 

특히, 찰스 헤이 대사는 권 시장이 9월에 열리는 대전세계혁신포럼 등 WTA 주요행사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영국 내 많은 하이테크 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해 있는데 행사에 적극 참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 찰스헤이 주한 영국대사 접견

 

이어 권선택 시장은 대전은 대덕특구에 많은 연구소 및 첨단기업과 잘 구축된 교통체계를 갖춘 투자 최적도시라고 소개하며, 현재 영국이 투자한 홈 플러스 테스코 등 3개 기업 외에도 더 많은 기업이 대전에 투자할 것을 요청했고 이에 대해 찰스 헤이대사는“현재 서울에 있는 영국기업들이 다른 도시들을 물색 중에 있다.”며“대전을 많이 홍보하여 영국기업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찰스헤이 주한 영국대사 접견

 

이날 찰스 헤이 주한영국대사는 권선택 시장과 면담에서 대전현황, 산업여건 및 주요 시정현안에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10월 3일 개최되는 영국 군악대 계룡대 공연에 대전시민들의 많은 관람이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6-09 22:39: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