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장·화성오산교육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열려 - 학생 리더들의 톡톡(Talk, Talk) 튀는 질문 이어져
  • 기사등록 2015-05-24 15:00:39
기사수정

지난 23일 경기 오산시 세마중학교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강윤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이 관내 39개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부회장들과 대화를 나누는 형식의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한 `2015 지역공동체 학생네트워크 리더십 캠프´중 한 코너로, 곽 시장과 강 교육장이 학생들의 질문을 받고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리더십 캠프는 학생 자치 중심 교육 문화 조성과 학생들 간 네트워크 형성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꿈과 진로에 대해 이미지를 그려보는 Self-Story Building과 토크콘서트로 구성이 됐다.

 

 

학생들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본인들이 생각하는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어떤 면에서 오산을 교육도시라고 하는 것인가?”, “오산시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면 좋겠는가?”등 진지한 물음을 던졌고, 곽 시장과 강 교육장은 학생들의 질문에 대해 진지하고 성실하게 답변했다.

 

 

곽상욱 시장은 “안철수 의원이 대학 교수 시절 얘기했던 A자형 인재, 즉 전문 지식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능력까지 갖춘 사람이 현대 사회에 필요한 리더라고 생각한다”,“교육도시 오산은 학교 안에서만 이뤄지던 교육을 학교 밖으로 끌어내,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운영하는 `마을 교육 공동체´를 의미하는 것”, “오산시를 안전, 혁신교육, 생활복지, 문화·예술, 참여·소통행정이 어우러진 행복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답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24 15:00: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