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자치경찰위원회가 10일 충남 아산시 경찰대학 청람회의실에서 ‘세종자치경찰위원회와 경찰대학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철구 경찰대학장(왼쪽부터)과 곽영길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위원이 10일 충남 아산 경찰대학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세종시]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개최된 ‘2021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치안정책세미나’에서 경찰대학 자치 경찰발전연구원이 발제와 토론에 참여했던 것을 계기로 마련됐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본격적인 교류협력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실질적인 협업체제를 구축과 공동연구 활성화, 학술행사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세종자치경찰위원회는 이날 경찰대학에 ‘세종 형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 활동의 촘촘한 연계 방안’과 ‘지역경찰상 주민추천제의 효과성 및 개선사항’에 대한 공동연구를 요청했다. 


또한, 향후 세종시 주민밀착형 자치 경찰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양 기관이 손을 맞잡고 지속해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찰대학 또한 자치경찰제도 발전을 위해 공동연구와 학술행사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세종자치 경찰위원회의 요청에 응하기로 했다. 


세종형치안·생활 안전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양질의 연구성과물을 제공해 세종 형 자치경찰제도가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세종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경찰대학과의 협약으로 자치경찰제에도 대한 학술적 연구뿐만 아니라 세종형자치경찰제의 안착에도 속도를 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0 15:21: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