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향선 취재부장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충남대학교 ‘CNU리더스피릿연구소’가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리더십과 리더에게 요구되는 정신(leaderspirit)을 담은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충남대학교 출판문화원)”을 발간했다.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은 21세기 대한민국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화두이자 논쟁거리인 ‘공공성’을 주제로, 리더가 인식하고 실천해야 할 공공성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이론과 사례,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CNU리더스피릿연구소는 지난해 동서고금의 인문사회과학 서적들을 리더십의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을 펴내기도 했다.
이번 도서를 발간한 CNU리더스피릿연구소는 충남대에 재직 중인 다양한 학문 분야의 교수와 연구자 등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21세기 한국사회 리더에게 요구되는 정신을 학술적 차원에서 모색하고, 그 성과를 사회 전반에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CNU리더스피릿연구소 소장 서영식 교수(자유전공학부)는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은 리더들이 개인과 공동체의 가치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진정성 있는 윤리적 결단을 감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집필된 저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리더스피릿 연구를 통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공감과 제도적 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리더의 등장을 촉진하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