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한남대학교‘위(Wee) 공감의 집’운영 협약 체결 - 전국 최초 지역 대학교 내 일부 공간을 활용한 학생 심리 안전 도모
  • 기사등록 2021-12-29 09:58:0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2월 28일(화) 대전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한남대학교와 위(Wee) 공감의 집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Wee) 공감의 집은 전국 최초로 지역대학교 내의 일부 공간을 활용하여,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위(Wee) 프로젝트 One-stop 연계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대전여학생가정형 위(Wee) 센터도 이곳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코로나 19가 지속됨으로 인해 코로나블루, 스트레스, 학생 주변의 가족·교사·친구와의 갈등 등으로 지치고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심리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마음으로 가정 및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하여 대전교육청과 한남대학교는 신의와 협력을 바탕으로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 속에서‘대학 속의 초·중·고·대 연계 위(Wee) 프로젝트 사업’으로 운영 내실화를 기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위(Wee) 공감의 집 운영을 통해 대전 교육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9 09:58: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