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향선 취재부장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1월 11일(목) 각급 학교 교(원)감과 교무지원전담팀 운영담당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교무지원전담팀 운영 역량강화 온라인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과 교무지원전담팀 운영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과 교원의 업무경감을 위하여 온라인 워크숍 형태로 진행됐다.
세종연양초등학교 김동겸 교감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과 교무행정지원팀 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학교 구성원의 공감과 소통 방법을 비롯하여 세종시에서 학교별로 운영하고 있는 교무행정지원팀의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타시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대전의 특성과 학교별 현황을 고려한 다양한 모습의 교무지원전담팀 운영을 기획하고 실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조성’과 ‘교원의 업무경감’을 위한 학교 변화의 기반이 되리라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과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조성의 최일선에서 많은 활동을 하셔야 될 분들이 여기 계신 교감선생님과 부장선생님, 교육공무직원님들”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무지원전담팀의 운영 노하우와 역량을 강화하여 교무지원전담팀 운영의 활성화와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을 조성 등 교원의 업무경감정책이 현장에 안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