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으로 힘차게 출발! - 사단법인 서구 자원봉사센터 공식 출범… 자원봉사 민관협력체계 구축
  • 기사등록 2015-03-29 11:38:43
기사수정

「사단법인 서구 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원태)」가 27일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했다.

 

▲ 자원봉사센터 개소식사진

 

이날 행사는 대회의실에서 센터장 경과보고, 손선락 前센터장 공로패 수여 등 공식 출범식과 6층 자원봉사센터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1997년 11월 업무를 시작한 이래, 2005년 「대전 서구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 제정으로 자원봉사활동의 기반을 조성해 왔다.

 

지난해 12월 이사회를 구성하고 창립총회를 거쳐, 올 1월에 법인설립 허가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자원봉사 업무 수행을 위한 준비작업을 마쳤다.

 

자원봉사센터의 공식 출범으로, 서구는 자원봉사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정, 지원, 개발, 육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구와 센터는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가며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 네트워크 형성 및 연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게 된다.

 

김원태 이사장은 “자원봉사 수요처 발굴, 지역 기관 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전국에서 가장 활발한 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누구나 쉽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와 협력과 신뢰의 동반관계를 강화하겠다.”며 “자원봉사를 통한 행복 바이러스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3-29 11:38: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