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향선 취재부장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겔러리아타임월드문화센터는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체험·멘토링 클래스을 오는 9월 12일 오전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초등학교 4~6학년대상으로 겔러리아 10층 문화센터에서 연다.
학생들은 개인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카이스트(KAIST)의 멘토들과 함께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원리를 이용한 결과물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클래스 내용은 카이스트 멘토들과의 만남 및 오리엔테이션, 과학 체험 프로그램, 카이스트 학교 & 학과소개 및 멘토와의 질문과 답변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 소개 및 멘토 Q&A 시간에는 부모님이 동반 참여가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공학과 음악-LED블루투스 스피커만들기, 소리의 발생과 파장의 원리를 이해하고 무선통신의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된다.
이날 카이스트 멘토단에는 배서희( 카이스트 AI 대학원 석사과정), 이형진(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박사과정), 김현진(카이스트 물리학과 석박통합과정), 이동현(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 석박통합과정), 송영우(카이스트 물리학과 학사과정)가 참석할 예정이며 참여 멘토단은 변경 될 수도 있다.
겔러리아 타임월드 문화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참석하는 학생들은 카이스트 학교 생활이나 공부법 등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멘토들에게 질문하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도 갖는다”며 “ 참가비는 5만원이고 체험프로그램 구성이 미리 준비되는 관계로, 개인 사정에 의한 환불은 개강일 3일전까지만 가능하다”과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