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청년 정책 개선과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세종 청년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13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 수요자의 입장에서 일자리·주거·문화·참여·권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기존 세종시 청년 정책을 분석해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참가 대상은 만19~34세의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까지 서류접수 후 16일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으로 1차 서면심사에서 선정된 팀은 오는 21일 열리는 2차 본대회에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거쳐 최종 3팀을 선발한다.
1등에게는 상금 100만 원, 2등에게는 60만 원, 3등에게는 4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선정된 우수아이디어는 시 청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시 누리집 또는 세청 나래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 정책 경진대회는 세종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 제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