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치원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연구모임 본격 가동 -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주변지역 발전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5-02-13 18:40:41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연구모임(대표 서금택 의원)에서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의회 소회의실 3층에서 조치원읍 관래 숙원사업인 강원연탄공장 조기폐업방안을 강구하고 이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제1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모임에서는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을 비롯해서 같은 회원인 박영송·이태환의원이 자리를 함께하였고, 외부인사로 유진성 우송전문대 교수, 장교진 회원(시민대표), 그리고 집행부에서 곽점홍 세종시 일자리정책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했다.

 


지난 1월 27일 세종시의회 연구모임 심의위원회에서 등록 의결된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의원연구모임 대표인 서금택 의원은 “첫 모임인만큼 회원 상호간 친목을 다지고,

 

앞으로 10개월여 동안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마련을 위한 향후 활동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며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주변지역 발전방안이 함께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개원 후 첫 의원연구모임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시민이 참여하고 의원들의 창의적 연구와 토론 등을 통해 연구하고 일하는 의회로 시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한편,

 

그 연구결과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며 광역의회로서의 위상을 하나하나 정립해 나가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13 18:40: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