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생.교직원 동반 음악회 개최 - 세종아카데미합창단 및 교직원합창단의 향연 펼쳐져
  • 기사등록 2015-02-13 18:32:28
기사수정

세종시의 교사와 학생들이 손수 준비한 환상적인 하모니가 세종시교육청 신청사에 울려 퍼졌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13일 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관내 학생?교직원 및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학생?교직원 동반 음악회(이하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정부의 국정지표인 문화융성에 부응하고 신학기를 앞둔 시기에 발맞춰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세종아카데미합창단의 합창으로 시작된 음악회는 관내 중학교 교원들의 피아노 독주와 이중주 및 비올라 독주, 학생 성악 등 다채로운 장르에 걸쳐 진행되고 세종교직원합창단의 합창으로 마무리 됐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지난 11일 개막한 세종시미술교원작품전시회와 같은 장소에서 함께 개최돼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유인식 창의진로과장은 “한 달에 한번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예술체험의 날로 정할 만큼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며, “미래사회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예술관을 정립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국 최고의 예술교육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악회에서 아름다운 화음을 들려준 세종아카데미합창단과 세종교직원 합창단은 세종시의 초?중?고 학생 60명과 각급학교 교원 54명으로 지난해 각각 창단돼 체계적인 연습으로 음악적 소양을 배양함은 물론 교육가족 및 지역사회에 대한 재능 나눔도 몸소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13 18:32: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