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과 함께 하는 축제형 감성 졸업식 - 대전자운중, 선진형 교과교실 홈베이스 무대에서 꾸민 함께 하는 졸업식
  • 기사등록 2015-02-02 16:04:31
기사수정

대전자운중학교(교장 진승식)는 오는 6일(금) 오전 10시 홈베이스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축제형 감성 졸업식(제7회)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졸업식장에는 81명의 졸업생들과 그동안 자녀들을 위해 애써주신 학부모님, 친지 가족을 비롯해 많은 내․외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밴드, 난타 공연과 교육감의 축하 영상 메시지 전달에 이어 본 행사로 개식사, 국민의례, 학사보고와 함께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학교장이 학생 개개인에게 졸업장을 전달하고 이어 학부모님께는 감사장을 드리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현하게 되며, 학생의 프로필 사진과 장래희망이 담긴 화면을 배경음악과 함께 스크린에 투사하여 모두가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졸업장을 수여한 후에는 모두가 함께 하는 졸업축제로 각 학급이 준비한 합창, 댄스 공연 등을 보며 함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이어 타임캡슐 만들기가 진행되어 15년 후 자신의 모습을 담은 글과 중학교 시절의 소중한 자신의 물건을 모아서 타임캡슐 속에 넣으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 편지와 자녀에게 주는 졸업 축하 편지 전달 시간을 가져 자녀와 부모가 서로 미리 써 온 편지를 읽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자운중학교 관계자는 “학교폭력이 날로 심각해지는 요즈음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위한 학교 문화의 조성이 필요한 시기에 진행된 감성 졸업식은 스승과 부모의 은혜를 생각하는 마음을 갖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02 16:04: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