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학교폭력 예방․근절 활동 지원 사업 우수사례 선정 - 20개 자치단체 중 6개 단체 우수사례 선정
  • 기사등록 2015-02-02 08:33:29
기사수정

청주시가 교육부와 이화여대 학교폭력예방연구소가 주최한「지역단위 학교폭력 예방근절 활동 지원 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9일(목)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개최돼, 사업을 추진한 20개 자치단체 중 청주시, 서울 송파구, 광주시, 양평군, 무안군, 울진군 6개 단체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학교폭력 예방·근절 활동 사업」은 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협력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학교폭력 전문상담 기관인 (주)이팝나무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Zero 환경 만들기 캠페인´ 등 학교폭력 예방활동과 학교폭력 가해․피해 학생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사업 추진 결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의 학교폭력이 꾸준히 감소해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가 꾸준히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자체 예산을 확보해 보다 체계적이면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폭력 예방·근절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청주시는 전국 자치단체 중 20곳을 선정·지원하는 교육부의 「지역단위 학교폭력 예방‧근절 활동 지원 사업」의 공모에 선정돼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02 08:33: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