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인권 궁금할 땐? 언제, 어디서나! -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상설모니터단 모바일 웹 제작 및 배부
  • 기사등록 2015-01-22 08:49:09
기사수정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성‧인권을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한 모바일 웹을 제작, 22일(목)부터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제작한 모바일 웹의 주소는 http://www.DJ-wsesc.kr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기본적으로 보호 받아야 할 인권과 인권을 침해하는 폭력의 종류, 인권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인권 침해가 발생하였을 시 처리 방법들을 통해 인권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또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관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모바일 웹은 일상생활지도와 학급 내 생활지도 시 인권침해인지 아닌지 어려워하는 교사와 학부모를 위해 사례를 통한 Q&A를 제공하고 있으며, 쉽게 놓칠 수 있는 인권침해 부분에 대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같은 문제로 어려워하는 교사와 학부모, 인권침해를 당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예방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덕희 초등교육과장은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인권 보호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모바일 웹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인권 보호 및 예방에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모바일 웹 제작·배포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22 08:49: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