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업도우미, 새롭게 소통하다. - 기업인, 기업도우미 등 600여명 참석…기업지원, 유치사례 등 발표
  • 기사등록 2015-01-15 10:32:19
기사수정

 

기업인과 기업도우미 간 소통과 정보공유를 위한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전시는 14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기업 대표, 기업우미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기업도우미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기업인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번 토크콘서트는 지난해 10월`기업도우미 발대식´이후 본격적인 활동을개한 기업도우미들이 그동안 활동 과정에서의 에피소드는 물론 기업지원과 유치 사례를 소개하여 향후 기업도우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기업들의 성장기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전시립연정국악단원들의 대전시와 기업의 발전을 기원하는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역 7개 기업과 기업지원 업무협약, 기업도우미 활동상황을 엮은 동영상 시청, 기업도우미 우수사례 발표,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업무협약은 ㈜트루윈(대표 남용현), ㈜엔스코(대표 이종포), ㈜메닉스(대표 이상수), ㈜스페이스 솔루션(대표 이재헌), ㈜솔탑 (대표 사공영보), ㈜비엠화인텍(대표 이종애), ㈜청호시스템(대표 박남용)이 참여하여 구)동부기술연구원 부지 매입 등 총 296억 원을 투자해 공장 신․증설 등을 추진해 지역기업간 상생 발전은 물론 타 지역 기업 유출을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도우미 활동 동영상´은 기업과 기업도우미 간의 그동안의 활동상황을상으로 제작했으며, 우수사례 발표시간에는 기업 유치 및 기업 지원 사례에해 기업투자유치과 이흥직 주무관과 도시디자인과 유지은 주무관이 차례로 발표하여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히, 권선택 시장이 직접 참여하는`토크콘서트´는 기업을 대표해서 윤준호 ㈜성광창호디자인 대표이사, 이종애 ㈜비엠화인텍 대표이사가 참석하고, 언론인은 김대호 대전일보 기자가, 기업도우미를 대표해서는 감사관실 문병권 주무관과 기업지원과 김형남 주무관이 참석하여 약 40여분 동안 격의 없는 대화와 토론을 통해 앞으로 기업도우미 활동 방향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선택 대전시장은“기업도우미 시책은 기업들이 안고 있는 애로사항을 원스톱로 해결해 기업 성장기반 역량을 강화하여 대전경제 규모를 키워 양질의 일자리를출하기 위해 추진하는 시책”이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기업도우미들이 더욱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기업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도우미들이 기업현장 방문 활동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운동화를 기업도우미에게 신겨 주었다. 시는 오는 2월에 기업도우미에게 운동화를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시 ‧ 구청의 역량 있는 직원 396명을 기업도우미로 지정하여 396개 기업과 1:1 매칭으로 기업현장 밀착지원으로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의 첨병으로 지난해 10월부터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15 10:3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