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전월산 둘레길 산불예방 캠페인 벌여 - 전월산 일원서, 연기면 남‧여의용소방대 50여명 참여
  • 기사등록 2014-12-07 21:59:03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겨울철 산불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세종시는 소방공무원과 남‧녀의용소방대원(대장 최태수, 홍문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지난 6일 전월산원에서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의용소방대원들은 전월산 세종 둘레길에 산불예방 현수막을 설치하고 등산로 주변 쓰레기 줍기과 산불예방 지도 등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이와 함께 대원들은 산불조심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민들에게 산악사고 예방요령을 홍보하며 예방활동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월산 세종둘레길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첨단산업지식기반 생활권 주변에 위치해 해발 260미터 정도의 낮은 등산로와 산책길이 마련돼 있고 아름다운 주변 풍경과 상여 바위, 며느리 바위 등 볼거리가 많아 세종시민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최태수 의용소방대장은 “모든 화재는 작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면 미리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쳐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인명과 재산피해를 막고 안전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07 21:59: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