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 이상선 회장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 기사등록 2014-11-24 10:46:47
기사수정

지난20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제7회 대한민국 사이버치안대상´수여식에서 경기청 누리캅스 이상선회장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이 가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왼쪽부터 여섯번째 이상선 회장)

 

사이버치안대상은 2008년에 경찰청에서 제정하였으며 날로 고도화․지능화 되어가는 사이버범죄에 대응하고 사이버치안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하여 각계 각층에서 사이버 범죄의 예방 및 근절을 위하여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발굴하여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이상선 회장(경기지방경찰청 누리캅스)은 지난 2007년 경기청 누리캅스로 위촉되어 경찰청 주관으로 개최되는 전국 불법.유해사이트 신고대회에 참가하여 매년 입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2010년 부터는 경기청 누리캅스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4대악 근절 및 범죄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제7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 누리캅스를 대표하여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최근들어 날로 심각하게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자살분야에도 관심이 많아 평소 자살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동반자살을 시도하거나 자살을 유도하는 등의 글을 올릴 경우 신속하게 찾아내 신고를 하는 등 자살예방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도`자살예방의 날´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이밖에도 지역내에서는 지역 방범순찰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범죄 예방활동을 활발하게 해오고 있고 그밖에도 병원,언론기관과도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여 공동으로 지역내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상선 회장은 “인터넷 공간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누리캅스]는 네티즌을 뜻하는 `누리´와 경찰을 의미하는 `캅스(Cops)´의 합성어로 인터넷상 각종 불법 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예방활동을 위해 경찰에서 위촉하는 사이버 명예경찰을 말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4 10:46: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