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오세영(새정치연합, 용인1) 위원장은 11월 14일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사)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한 제2회`2014국제평화언론대상´에서 지방의회의정활동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국제평화 및 한반도평화와 언론발전 그리고 각 분야에서 국가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 제1회 국제평화부문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각각 수상을 한바 있다.
이번에 오세영 위원장은 그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경기도의회 제8대와 제9대 의원인 오세영 위원장은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무엇보다도「경기도 산업디자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 하여 중소기업,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에 대한 산업디자인의 연구 및 개발을 촉진하는 등 산업디자인을 통한 경기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현재는「경기도 환경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 하여 경기도 환경산업 클러스터 육성 등 환경산업의 발전기반을 조성하고 유망한 환경기업을 지원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오세영 위원장은 이번 수상을“서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분발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드리겠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