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공무 국외연수 실시 -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모색과 신행정수도 건설현황 자료수집 ”
  • 기사등록 2014-11-02 15:13:55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는 오는 11월 3일부터 8일까지 일본의 로컬푸드 직매장 성공요인과 전략 등에 대한 연찬을 통해 제도 개선 및 발전방안을 강구하고, 말레이시아의 신행정수도 건설 추진 과정에서의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세종시 건설 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무 국외연수를 실시한다.

 

짧은 기간 동안 공무 국외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 개의 팀으로 나누어 실시하게 됨에 따라 ▲윤형권 부의장 등 7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1팀에서는 일본의 로컬푸드 정책사업 현황과 로컬푸드 운영 직매장 현황을 파악하고 ▲임상전 의장 등 7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2팀에서는 말레이시아 신행정수도 건설에 따른 효과 등을 분석하는 한편, 싱가포르 복지정책 연수 및 시설 등을 견학할 예정이다.

 

임상전 의장은 “제2대 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하게 되는 공무 국외연수를 통해 선진지인 일본을 방문하여 세종시에 적합한 로컬푸드 모델을 개발하고, 말레이시아 신행정수도 건설 현황 등을 파악하여 세계적인 명품도시 세종시 건설의 밑거름으로 활용할 것이다.” 라며

 

 “귀국 후 30일이내에 국외활동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관광성, 외유성 연수라는 비판과 의혹을 해소하고 시민들과 관련정보를 공유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02 15:13: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