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서 갈고닦은 솜씨 뽐낸다 - 2014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
  • 기사등록 2014-10-28 10:15:29
기사수정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는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리며 서예, 꽃꽂이, 종이접기, LED 크리스털 플라워, 예쁜 글씨 POP 등 10개 분야 7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틈틈이 배운 솜씨를 발휘해 만들어진 작품들을 선보임으로써 수강생들의 창작 의욕과 미적 안목을 높이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알려 많은 주민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전시회 첫날인 27일에는 구청 광장에서 제7회 전국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가수원동 난타팀과 2014 대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둔산1동 풍물팀의 수준 높은 축하공연이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전시기간 작품 감상을 위해 구청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리본을 활용한 간단한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리본공예 체험코너도 마련해 예년보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작품전시회를 제공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전시된 작품을 둘러본 뒤 “아마추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수준급의 작품들이 탄생했다.”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알차게 주민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동 주민센터의 시설과 공간을 지역 주민의 문화‧복지‧여가 기능으로 활용해 컴퓨터, 외국어, 요가, 풍물, 노래교실 등 다채로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해당 동 주민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28 10:15: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