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통과 화합”으로 청렴한 교육현장 실현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14년 하반기 청렴워크숍 실시
  • 기사등록 2014-10-27 15:18:01
기사수정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27일(월) 깨끗한 교육행정 구현 및 청렴 소양 강화를 위해 금산, 전주 일원에서 전 직원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청렴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 역사속의 자랑스러운 청백리의 사례를 통해 “역사에서 배우는 공직윤리”라는 주제의 기관장 특강과 함께 금산군 칠백의총을 방문하여 조선 임진왜란 때 왜군과 싸우다 장렬히 순절한 700의사의 얼을 기리며 주변 정화활동을 펼치고 인근 주요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정한 자연과 더불어 올해 추진된 반부패 청렴 추진 실적을 점검하며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여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그 동안 연구원은 바르고 깨끗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하여 매월 청렴실천다짐의 날 운영, 기관장 청렴 특강 및 청렴서한문 발송, 전직원 청렴교육 이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속적으로 반부패 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청렴의 의미가 단순한 반부패를 넘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맡은 소임에 따라 더욱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현장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27 15:18: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