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4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성황리에 개최 - 재능나눔 자원봉사를 통한 자원봉사 홍보의 장 및 문화 확산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4-10-20 08:24:31
기사수정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는 지난18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서대전시민공원에서 `2014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의 주관으로 관내 자원봉사 단체, 기업 및 기관, 학교, 동아리 등 60개 기관․단체가 참가하여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을 홍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박람회 기념식은 오후 1시 `SMI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식전 오케스트라 연주, `GOOD-타´의 난타공연, `어린이 줄넘기 시범단´의 줄넘기 공연으로 개막을 알리고 1시 30분부터는 공식행사 기념식이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에는 평소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활발히 펼친 우수 재능봉사자에게 표창장도 수여하였다.

 

총 80개의 자원봉사 홍보관, 체험관, 먹거리, 시민참여 이벤트, 부대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졌는데 각 부스에서는

 

자원봉사 홍보관 운영, 이·미용, 귀족마사지, 풍선아트 등 재능나눔 자원봉사 시연 등을 체험을 통해 시민들과 자원봉사 활동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그 외 자원봉사 사연과 신청곡을 함께 들려주는 `라디오스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벽화체험 ZONE´, 해외빈곤국가 아동을 위한 `희망 메시지 ZONE´ 등의 시민참여 이벤트와,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동사진 전시 및 제2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 활동사진전시, 대전시한마음가족봉사단의 `드림켓(Dream-ket) 만들기´, 제1기 대전광역시 베이비부머 봉사단의 `재능나눔 자원봉사 길거리 홍보 캠페인´을 부대행사로 진행하였다.

 

또한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매월 2째주 `청소년 활동의 날´ 10월 프로그램으로 당일 “소외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샌드위치” 만들기를 전개 1,300개의 샌드위치를 즉석에서 만들어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였다.

 

이인학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숨은 재능발굴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우리지역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자신의 마음도 힐링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동에 많은 분들의 동참으로 나눔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20 08:24: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