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나래유・나래초・양지초 합동 개교식 개최 - 유치원・학교의 새로운 출발, 교육가족과 시민 함께 축하
  • 기사등록 2014-10-14 10:46:44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3일 나래초 강당 나래울에서 나래유(원장 도명옥), 나래초(교장 강희용), 양지초(교장 박대응) 합동 개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세종시 관내 학생, 학부모, 학교장 등의 교육가족과 유관기관장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합동 개교식은 유치원과 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교육공동체가 자축하고 동시에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마련됐다.

 

 

개교식은 커팅식 및 축하공연의 식전행사에 이어 개교 경과보고, 각 학교 소개, 교기 전수,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하공연에서 나래유치원 참빛반 어린이들은 어른들에게 던지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아이들은´이라는 합창으로 학교의 역사가 출발하는 시점에서 지역사회에 적극적인 성원과 무한한 애정을 부탁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치사에서 “세종교육은 올해 14개 학교를 개교하는 등 이주해오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이날 참석한 내빈들에게 “교육을 통해 도시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합동개교식을 가진 3개 기관은 아름동과 도담동 일원에서 지난 9월 1일자로 동시에 개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4 10:46: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