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음열면 하나! 함께 뛰면 감동! - 『2014 정신장애인 연합체육대회』
  • 기사등록 2014-10-14 10:12:54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8일 이충문화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경기남부 정신장애인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신장애인 연합체육대회는 평택시가 주최하였고 광주, 이천, 양평, 여주, 안성 등 6개 시․군 정신건강증진센터 정신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들 30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협동과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하나되는 명랑체육대회! 마음열면 하나! 함께뒤면 감동!』이라는 대회 슬로건아래 정신장애인 선수단들은 미니축구게임, 피구게임, 계주경기 등 6개 종목의 신체활동을 통해 친선을 도모했고, 열띤 팀별 응원전과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치어리더단의 축하공연으로 더욱 뜨거운 분위기를 고조시켜 선수단들의 열띤 박수와 환호가운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김00님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뛰고 달리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것 같아요! 누가 이기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함께하니 즐거워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고,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외출이 많지 않은 만성정신장애인들이 땀 흘리며 운동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만성정신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복귀하여 질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개선과 치료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적인 사례관리 등 정신보건사업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4 10:12: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