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조치원읍, 마을 행복지킴이 발족 - 8일, 리장 30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14-10-10 10:39:48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최일선 행정조직인 리장을 마을 행복지킴이로 위촉,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세종시 조치원읍(읍장 권운식)은 복지기능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8일 마을 리장 30명을 마을 행복지킴이로 위촉하고 마을 행복지킴이단을 발족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마을 행복지킴이의 역할에 대한 복지교육과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을 배부하고, 마을 행복지킴이 선서를 통해 시민들의 행복을 지켜주는 파수꾼이 되기로 다짐했다.

 

마을 행복지킴이는 앞으로 주기적으로 복지대상자 가구를 방문하고, 복지사각지대를 상시 발굴과 요보호 취약 주민의 근황파악 등 준 사례관리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일손이 부족한 읍 복지행정의 지원기능을 통해 보다 촘촘한 인적안전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운식 조치원읍장은 “마을 행복지킴이는 최근 세 모녀 사건과 같이 복지제도를 몰라 복지급여나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복지대상자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문제를 사전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0 10:39: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