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 학생 학부모 문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솔솔 가을바람 따라 2014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4-10-10 10:15:32
기사수정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9월 23일(화)부터 10월 28일(화)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 오전 9시30분~11시30분까지 서부 관내 특수교육 대상학생 학부모 22명과 함께하는〔솔솔 가을바람 가득한〕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진 요즘 홍차와 티푸드 즐기기의 주제로 진행된 3회 프로그램은 홍차의 유래, 홍차로 건강 지키기, 홍차 맛있게 마시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강의와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강사의 설명을 놓칠세라 열심히 적어가며 강의에 집중을 하고 삼삼오오 조별로 활동에 참여하였다. 자신이 우려낸 홍차를 다른 학부모와 바꿔 시음해보고 맛의 차이를 서로 공유하며 궁금증은 강사와 함께 나누기도 하였다.

 

어느덧 3회를 진행한〔솔솔 가을바람 가득한〕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장애 아동을 양육하며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문화적 역량과 정서적인 힐링에 많은 도움을 주어 그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오늘 프로그램까지 3번 참여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요. 홍차 및 커피, 허브차 등의 차에 대한 상식도 배워가고 우리 가족에게 맛있는 차를 만들어 줄 수 있게 되어 정말 뜻 깊습니다. 매번 우리 학부모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선생님들께 감사드려요. 다음 주가 정말 기대됩니다” 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앞으로도 배려깊은 사랑 행복한 특수교육을 실천하는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한 내실 있는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0 10:15: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