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기 대전광역시 해외 자원봉사단 해단식 개최 - 해외봉사활동 성공리에 마쳐 대전자원봉사 위상 드높여
  • 기사등록 2014-09-26 18:37:45
기사수정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센터장 이인학)는 9월 26일(금)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2014-나눔희망 대전광역시 해외 자원봉사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에는 대전광역시 재능봉사자로 구성된 해외 자원봉사단 18명이 참석하여 인도네시아 반둥 뽀족 마을에서 9박10일 동안의 자원봉사여정에 대한 동영상 상영과 경과보고, 우수 봉사자에 대한 표창과 해외봉사 활동 인증서를 수여 하고 해외봉사 활동에 대한 뒷 이야기 들을 나누었다.

 

 

글로벌 2014 - 나눔희망 해외자원봉사단이란?

 

대전광역시 재능봉사단 18명 + 인도네시아 반둥 현지 대학생 15명

+ 인도네시아 현지 한국인 유학생(통역) 6명으로 구성, 뽀족마을의 빈곤층을 돕기위한 재능 전문봉사단이다

 

글로벌 2014-나눔희망 프로젝트는 한라비스테온공조(주)에서 2천3백여만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되었으며,

 

한국철도공사 대전충남본부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 디엘로 한마음봉사단에서

100만원 후원금 지원받아 사업이 활용되었다.

 

총 제2기 대전광역시 해외 자원봉사단은 지난 8월 19일부터 28일까지 9박10일간 인도네시아 반둥시 뽀족마을 지역에서 전문 재능 봉사를 전개하였다.

 

 

해외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다목적 스포츠 랜드 조성(바닦, 울타리, 조명) 및 개장식, 마을 건강원 리모델링, 마을 공동화장실 개 보수, 어린이 놀이터 공간을 조성하여 놀이기구 4종류 설치, 벽화 그리기, 마을 우물 펌프 설치 등 마을 공동시설을 조성하였으며, 한국문화 알리기(해외봉사단 대학생들의 K-POP 공연 및 뮤직 비디오 감상, 한국 음식 나누기, 한국 전통놀이“공기놀이, 제기차기”), 빈곤가정 지원사업(빈곤가정 100가구 쌀 및 식재료 지원, 빈곤가정 50가정초청 공정여행“동행”, 빈곤가정 가족사진촬영 및 액자제작 지원), 마을 주민과 어울림(풍선아트, 팔찌 만들기, 스크레치 페이퍼 그림그리기, 친선 풋살 대회), 또한 한국인 원장이 운영하는 은혜의 집 보육시설 방문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인도네시아 자원봉사 여정을 마무리 하였다.

 

마지막날에는

인도네시아 반둥 뽀족 마을 지역주민들로부터

korea daejeon 뜨리 마카시 반야(대단히 감사합니다..한국에서온 대전봉사자들...) 라는 말과 함께 눈시울을 적시며 헤어짐과 다음을 기약 하게 되었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으로

대전광역시 재능봉사자들의 눈부신 활동과 대전광역시의 이미지와 격을 높이는데 기여하였으며

 

한편 대학생 참가자 홍성민(보건대학교)은 좀 더 자원봉사 재능을 향상시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른 참가자 이상열(코레일 대전기관차 승무사업소)은 “우리들 각자가 보다나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 힘을 가지고 있다. 사회적 빈곤층, 소회계층과 더불어 살아가는 봉사정신을 함야하여 나눔 사랑을 함께하는 나눔 문화가 필요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다른 참가자 유 순(한국조폐공사)은 “해외봉사 경험은 소중한 경험이 되고, 우리가 심었던 망고와 오렌지 나무처럼 우리 봉사단의 마음에도, 뽀족마을 아이들의 마음에도 아주 오래도록 커가는 희망의 나무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9-26 18:37: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