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방분권, 더 좋은 대한민국의 미래” - 안희정 지사, 분권특위 대학생 SNS 홍보단과 간담회 가져
  • 기사등록 2014-09-16 16:54:06
기사수정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6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전국 시‧도지사협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분권특위) 소속 제4기 대학생 SNS 홍보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전국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SNS 홍보단은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자신이 운영 중인 SNS에 지방분권에 대한 홍보 활동과 월 1회 정기모임, 분권특위 권역별 토론회 참여, 지방분권 공감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펴고 있다.

 

 

대학생 SNS 홍보단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지난달 발대식 이후 첫 외부행사로, 안 지사의 인사말과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사람들이 사이좋게 살아가는 가장 훌륭한 제도가 바로 민주주의이며, 그 핵심은 다양성과 공존, 상대적 진리관 속에서 함께 하는 것이어야 한다”며 “지역의 자율성과 다양성에 기반을 둔 분권형 국가와 사회는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어 “세상을 바꾸는 힘은 깨어 있는 시민의 참여와 조직된 역량”이라며, 홍보단원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와 창의적 활동을 당부했다.

 

안 지사와의 대화에 이어 대학생 SNS 홍보단은 예산군 대흥면 주민자치 시범마을을 방문, 주민자치회 회의 운영 등을 견학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9-16 16:54: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