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선택 시장,`새정치민주연합 시·도지사 예산정책협의회장으로 선출´ - 새정치민주연합-시도지사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
  • 기사등록 2014-08-25 18:11:35
기사수정

대전시는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와 박원순 서울시장 등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9개 지방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8월 24일 국회에서 개최된 제2회 예산정책협의회에서`시도지사 예산정책협의회장´으로 권선택 시장이 선출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시도지사 예산정책협의회´는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와 그 소속 시도 단체장들이 머리를 맞대고 지방정부의 권한 확대를 통한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을 이루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2개월에 한 번씩 민주당 지도부와 시도지사가 정례적으로 참석하는 회의이다.

 

 

이날 회의에서 각 시도지사들은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과 유대를 강화해 나가자는데 의견일치를 본 가운데 당과 정치권과 지방정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온 권선택 대전시장이 새정치민주연합과 지방정부간의 교량 역할을 해 나가는데 있어 최고의 적임자라는데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권선택 시장은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의 실현을 위해 지방정부의 다양한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 중앙당과 국회 차원의 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이끌어 내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25 18:11: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