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국립중앙도서관과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독서문화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 노력 등
  • 기사등록 2014-07-30 08:33:33
기사수정

교육문화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사항을 협력 운영하고 세종시교육청과 국립중앙도서관이 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9일(화) 국립세종도서관에서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과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협력 운영 등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독서문화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의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의 독서교육을 다양화하고 세종 과학 콘서트 등 교육학술 행사를 공동 개최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협력 ▲학교도서관 활성화 ▲세종 과학 콘서트 등 교육학술 행사의 공동개최 ▲양 기관의 시설 이용 ▲기타 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과 우호증진에 도움이 되는 사항 등이다.

 

특히, 교육청과 국립세종도서관은 세종 과학콘서트를 지난 4월 19일(토)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어, 과학교육문화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교육이 이끄는 지역사회 발전에 대하여 꾸준히 노력해 왔다.

 

최교진 교육감은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을 양성하는 세종시교육청과 국립중앙도서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기관 간 업무협력을 넘어 교육문화 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30 08:33: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