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문화운동 도민참여·홍보 방안 모색 - 24일 도 협의회 기획운영분과위원회…33개 실천과제 공유
  • 기사등록 2014-04-24 18:27:24
기사수정

충남도는 2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안전문화운동 추진 충남도협의회 기획운영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생활 속 안전문화가 정착을 위한 도 차원의 세부 실천과제를 점검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언론계와 종교계, 민간단체 대표 등 안전문화협의회 기획운영분과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는 사회문화·산업생활·건설교통·환경해양안전 분과에서 발굴한 실천과제를 공유하고, 분야별 협업 활동과 맞춤형 안전문화 기획홍보·도민참여 활성화 방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그동안 `안전점검의 날´을 활용해 시기별·테마별로 진행해 오던 캠페인을 한층 강화해 대중매체와 연계한 사고유형별 안전문화 시리즈 기획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세부적으로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왜 안전인가´를 주제로 한 이미지 홍보 전개 방안 ▲도의 주요사고 분석 자료를 토대로 시기별로 도와 시·군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안전 집중홍보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됐다.

 

위원들은 이를 위해 없던 것을 새로 만드는 것보다 그동안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의해 매월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해 시기별로 상황에 맞는 테마를 선정해 안전강조 주간을 운영해 줄 것을 도에 주문했다.

 

위원들은 또 이날 회의에서 기업과 연계한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 방안으로 도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안전문화 협력 사업을 접목해 안전문화운동이 민간 주도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10월 안전문화운동 추진 충남도협의회를 출범한 이래 올해 4개 분과(사회문화·산업생활·건설교통·환경해양) 에서 `폭력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등 33개 실천과제를 발굴했다.

 

협의회는 다음달 열릴 총회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대회를 갖고 각 분과위에서 발굴한 실천과제 가운데 중점추진과제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4-24 18:27: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